하나님이 우리를 창조하신 이유

2015. 9. 5. 12:51좋은 글, 이야기

하나님이 우리를 창조하신 이유

 

하나님은 우리를 창조하셨나? 답은 하나뿐이다.

관계를 위해서다. 하나님은 혼자 사시지 않고 그 삶을 우리와 나누기로 하셨다.

날이 서늘할 때에 함께 걸을 사람이 없으면 하나님은 외로워지신다.

이는 모든 역사상 가장 위대한 자기 노출 중 하나다.

놀랍게도 하나님은 약한 자리로 내려가셔서 자신을 숨김없이 드러내셨다.

하나님은 사귐을 위하여 우리를 지으셨다.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셔서 독생자 예수님을 통하여 우리와 관계 맺기를 원하신다.

이것이 단순하면서도 복잡한 기독교 신앙의 정수다.

우리 존재의 본질은 어떤 기관이나 시스템이나 철학 속에 있지 않고 그리스도 안에, 관계속에 있다.

우주는 물체들이 아니라 물체들 간의 관계로 구성되어 있다는 양자 물리학의 단순성과 복잡성이 믿음 물리학의 정수를 잘 대변해 준다.

본질은 사물 자체에 있지 않고 그것들 간의 관계에 있다.


초끈 이론(물질과 힘의 근본은 양성자나 전자 등의 입자가 아니라 진동하는 작은 끈이라고 설명하는 현대 물리학 이론)은 모든 사물의 상호 연관성이라는 불가피한 과학에 기초하고 있다. 고립되거나 단절된 물체란 없다.

 

             <레너드 스윗의 관계의 영성 중에서>

 

자료ⓒ창골산 봉서방

728x90

'좋은 글,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막힌 은혜   (0) 2015.09.07
성령님의 인도와 마귀의 인도   (0) 2015.09.06
거룩함의 12가지 증거  (0) 2015.09.05
신자와 불신자의 차이   (0) 2015.09.04
성령안에서 살아가는 방법   (0) 2015.0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