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어떻게 하는게 좋은가?

2016. 11. 27. 21:18좋은 글, 이야기

기도! 어떻게 하는게 좋은가?                   


 

글 /봉민근

기도를 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지나치게 좋은 표현을 쓰려는 노력을 하게 된다

기도는 미술 작품이 아니다

기도는 잘 표현된 시가 아니라 마음을 드려

대화를 하는것이다

 


때로는 부드럽고 때로는 투박할수도 있지만

우리의 중심이 녹아난 그런  대화가 필요하다

 


그러기에 기도 할때 무엇 보다 중요한것은

솔직하고 정직한 마음의 표현을 하는것이다

 

기도는 남에게 보이기 위한 외식이 아니라

골방에서 주님의 영과 나의 영혼이 만나 데이트하는 것이다

내가 사랑하는 사람을 늘 만나면서 잘 보이기 위해

외식적인 말을 늘 상 한다면 아마도 곧 식상하게 될 것이다.

 

주님은 우리의 중심을 아신다

만약에 기도가 되지 않는다면

차라리 그 시간에 기도를 멈추고 그 분께 찬양을 드려라

찬양은 곡조 있는 기도이기 때문이다

주님은

당신의 찬양을 세상의 그 무엇보다도 좋아 하신다

당신이 찬양할때

주님은 너무 좋아 당신의 찬양에 맞추어 춤을 추신다

 

만약 기도할 말이 없다면

그분이 주신 사랑의 편지인 성경을 읽어라

거기에 응답이 있고

당신이 가야할 나침판이 계시되어 있다

 

그러므로

기도는 솔직하게 하라

마음을 숨기지 말고 그분께 그대 자신을 드러 내놓아라

외식하지마라

억지로 미사어구를 사용하지 마라

일부러 길게 기도할 필요는없다

 

주님은 우리 구하기 전에

우리의 필요를 이미 아시고 계시기에

가슴속에 있는 것을

마음에 담고 있는것을 쏟아 놓는것이 기도다


자료/ⓒ창골산 봉서방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