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 최문식 집사
@ 베드로전서 1장7-8절 @
" 그러므로 너희가 이제 여러가지 시험을 인하여 잠간 근심하게 되지 않을 수 없었으나 오히려 크게 기뻐하도다 너희 믿음의 시련이 불로 연단하여도 없어질 금보다 더 귀하여 예수 그리스도 나타나실 때에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얻게 하려 함이라 "
고난의 유익함
하나님께서 우리들에게 고난을 허락하실때 우리들은 왜 하필이면 나에게 이런 고난을 허락하시나 라고 생각하게 될것입니다.
하나님께서 고난을 허락하실때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습니다.
평안이 넘치는 생활을 하다가보면 우리들은 나약해지고 나태해지고 다시금 세상적인 것들로 깨끗하게 하신 우리들의 영혼을 죄로 더럽히게 됩니다. 하나님은 우리들의 영혼이 하나님을 닮아서 살아가기를 원하십니다. 그렇지만 우리들은 적당히 세상과 타협하며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은 우리들의 영혼을 정금과도 같이 께끗하게 하시며 하나님 보시기에 기뻐하시고 칭찬받을 수 있는 영혼으로 거듭나기를 원하십니다. 고난이 있기에 하나님에 대한 마음을 새롭게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에 대한 예배가 회복이 되고, 열심과 간절함이 회복이 됩니다. 고난을 통하여 우리들이 지은 죄를 하나님께 회개하고 하나님의 마음을 아프게 했던 더럽고 사악한 죄의 모습을 회개할 수 있습니다. 고난을 통하여 깨어진 관계가 회복이 되고 교만했던 자신의 마음을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낮추고 겸손한 마음을 가질 수 있습니다.
고난을 통하여 하나님의 뜻을 재차 발견하고 세상으로 향했던 어리석고 미련했던 나 중심의 삶의 모습을 예수 그리스도 중심의 삶의 모습으로 변화받을 수 있습니다. 고난을 통하여 하나님의 형상을 닮아가므로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 돌리는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고난을 통하여 하나님에 대한 사랑을 회복하고 이웃에 대한 사랑의 마음을 회복받을 수 있습니다. 고난을 통하여 형식적이고 의무적이던 하나님과의 관계가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모시며 사귐을 가지는 기회로 변화될 수 있습니다. 고난을 통하여 내마음 가운데 내재되어 있는 애굽을 버리게 되고 내 영혼 향하신 하나님의 마음을 깨달을 수 있게 됩니다. 즉, 하나님이 허락하신 고난은 우리들의 영혼과 삶의 모습을 아름답게 바뀌어져 가게 되는 하나님의 사랑의 끈이 됩니다. 고난을 하나나님께서 허락하셨을때 하나님께 감사하십시요. 고난을 통하여 하나님의 사랑을 체험하며 살아가는 삶. 고난은 하나님께 내 영혼이 드릴 감사의 조건이 될것입니다.
흐르는곡 / 오늘 나는
id="MediaPlayer" type="application/x-oleobject"
standby="Loading Microsoft Windows Media Player components...">
그래도 예수 믿으세요..믿어보니 참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