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원망하지 말자!

2010. 6. 8. 20:15좋은 글, 이야기

photo8.jpg

    
    하나님을 원망하지 말자! 
    삼상 4: 1-11 
    이스라엘 백성들은 
    에벤에셀에 진을 치고 
    블레셋은 아벡에 진을 쳤는데 
    블레셋이 이스라엘을 공격하여 사천 명의 
    이스라엘 군사가 죽고 진영으로 돌아오자 
    이스라엘 장로들이 말하기를 하나님께서 
    어찌하여 우리에게 오늘 블레셋 사람들 앞에서 
    패하게 하셨는고 하면서 원망하였다. 
    하나님께서 돕지 않으신 것을 원망하기 전에 
    자신들이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고 
    하나님을 떠나 산 것을 전혀 생각지 않았다. 
    혹시 나의 삶은 그렇지 않을까? 
    무슨 일을 만나면 나의 문제를 돌아보기보다 
    하나님께서 도와주시지 않음에 
    더 큰 원망을 하지 않는가? 
    하나님께 원망을 돌리지 말고 내가 하나님께 
    불순종한 것을 깨닫는 계기를 삼자! 
    하나님 아버지! 
    언제나 가장 좋은 것으로 
    저에게 주시려는 것을 압니다. 
    제가 하나님을 어리석게 원망하지 않게 하시려고 
    오늘 말씀으로 미리 교훈케 하심을 감사합니다. 
    늘 하나님께 감사하며 살겠습니다. 
    그리고 무슨 문제를 만나든지 
    먼저 저의 잘못을 돌아보며 
    하나님과 관계가 어떠한지 생각하겠습니다. 
    오늘 이 하루도 감사하며 살겠습니다. 
    성령으로 도와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김영호목사>
여호와는 나와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