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난을 두려워하지 말라

2016. 12. 7. 10:57좋은 글, 이야기

비난을 두려워하지 말라 

                                                                       끄싱개 


  타인의 반응이나 피드백을 존중하되 어느 하나의 피드백, 특히 부정적인 피드백을 과잉 해석하고 되새기면서 자신을 고문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그보다는 당신이 원하는 삶, 가장 당신다운 모습으로 살아가는 데 집중하세요. 당신이 원하시는 삶을 살아가기에도 인생은 짧습니다. 그들에겐 그들의 노래를 부르게 두고 당신은 당신의 노래를 부르세요. (이동귀, '서른이면 달라질 줄 알았다' 중에서)

  SNS를 통해서 자신의 삶을 공유하는 일이 많아지면서, 부쩍 다른 사람의 칭찬과 비난에 신경을 쓰는 사람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긍정적이고 호의적인 반응 때문에 기분이 좋다가도 조금만 부정적이거나 비난하는 말을 보면 괴로워하고 힘들어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 인생은 '남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나 자신에게 오옷이 주어진 '귀한 선물'입니다. 남에 의해서 좌지우지 될 만큼 하찮은 것이 아니라는 뜻입니다. 우리는 남들이 뭐라고 하던 산관없이 내가 가장 소중하다고 믿는 그 일을 위해서 힘차게 달려가야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