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혀로 망한다
2025. 9. 22. 19:53ㆍ좋은 글, 이야기
사람은 혀로 망한다
글쓴이/봉민근
입을 다물라.
사람은 혀로 망한다고 했다.
거짓된 혀는 반드시 드러나게 되어 있다.
말이 무섭다.
사람은 말한 대로 심판을 받게 되어 있기 때문이다.
혀에 자갈을 물리지 않으면 언제 튀어나올지 모르는 말로 인하여
어떤 재앙이 내게 임할는지 아무도 모른다.
마음의 생각은 입을 통하여 쏟아져 내려 재앙도 되고 복도 된다.
생각을 조심하라.
생각을 살피시는 하나님이 계신다.
사람은 말한 대로 씨가 되고 그것이 열매가 된다.
믿음은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른다고 하였다.
말에는 창조의 능력이 있다.
말의 권세는 사람을 죽이기도 하고 살리기도 한다.
원수가 왜 생기는가?
그 입술을 다스리지 못하기 때문이다.
말을 잘하는 자는 덕을 얻고 원수가 변하여 친구가 된다.
세월이 흘러 지나고 보면 아무것도 아닌 것을 가지고 아옹다옹 싸운
지난날의 일들을 회상해 보라.
얼마나 어리석었던가.
얼마나 옹졸한 나의 삶이었던가?
하나님 앞에서 심판을 면하려면 결코 비판하는 자가 되어서는 안 된다.
사람은 돈이 없어서 망하는 것도 아니요
능력이 없어서 망하는 것도 아니다.
생각을 잘못하고 말을 잘못하여 재앙이 임하는 것이다.
혀를 잘못 놀리는 자는 반드시 혀로 망하는 법이다.
자신은 확신에 차서 말하지만 자신이 틀릴 수도 있다는 것을 항상 생각하라.
실수는 상처만 남길 뿐이다.
☆자료/ⓒ창골산 봉서방
728x90
'좋은 글,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나를 바꾸는 훈련 (0) | 2025.09.23 |
|---|---|
| 예배를 예배답게 (0) | 2025.09.22 |
| 때를 따라 돕는 은혜 (0) | 2025.09.22 |
| 믿는 자가 누릴 권세 (0) | 2025.09.19 |
| 러브콜 하시는 하나님 (0) | 2025.09.19 |